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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health information)

시나몬물 다이어트 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시나몬 물 다이어트 효과 / 주의사항 / 부작용 

최근 MBC '라디오스타'에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출연해서 다이어트 

꿀팁으로 시나몬 물 다이어트를 전해서 요즘 다이어트 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동현 선수는

"목표가 없는 체중감량은 최악이다. 선수들도 목표가 없으면 하기 힘들다.

1일 1식을 많이 하는데 밥을 안먹으면 몸이 알아서 절전모드가 되어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고 내장지방으로 축적한다.

밥 대신 사탕과 초콜릿을 먹어주면 몸이 배가 고프지 않다고 

착각한다.

 

선수들이 가장 마지막에 먹는 음식이 바로 시나몬 물이다. 

시나몬 물은 달기도 하고 포만감이 들어서 배고픔을 잊게 해준다.

시나몬 물을 마시면 운동을 안해도 살이 빠진다."

 

라고 해서 마트에 시나몬 가루가 매진되기도 했다고합니다.

 

그럼 시나몬이 무엇이고, 시나몬 물은 어떻게 만들고, 어떤 효과와 주의사항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나몬(Cinnamon)이란?

시나몬이라고 하면 외국 향신료로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계피라고 하면 다들 아~ 그거~ 하실겁니다.

하지만 시나몬과 계피는 품종이 다릅니다.

 외국 디저트에 주로 사용되는 실론 시나몬은 우리나라 수정과에 사용되는 계피보다

매운맛이 약하고 더 달콤합니다.

 

시나몬은 후추, 정향과 함께 3대 향신료로 꼽힙니다.

달콤한 맛과, 고상한 향, 특유의 청량감을 가지는데

육계나무 껍질을 하룻동안 말려서 만듭니다.

 

 

▶ 시나몬의 효능

계피는 예로부터 '기적의 식품'이라는 찬사를 받아왔을 정도로 다방면에 효능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계피의 유효성분인 시나몬알데히드, 아세트산신나밀, 신나밀알코올 등은

소화문제와 가벼운 박테리아 감염증 및 가벼운 감기등의 질병에 확실한 효과를

보인다고 과학계에서도 인정한 사실입니다.

 

시나몬은 당뇨보조제 로도 쓰이는데요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막아줘서

2형 당뇨병 환자들은 음식에 시나몬이나 계피를 뿌려 먹는다고 합니다.

 

또한 이 만능 시나몬은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고, 혈액순환 증가, 디톡스 작용, 이뇨작용을 하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나몬 물 만들기

 

- 시나몬 스틱 : 사과2개를 씨만 제거하고 껍찔째 썰어서 시나몬 스틱 2개와 함께 끓여서 

식혀 냉장고에 넣어 두고 마신다.

- 실론 시나몬 가루 : 가루 1/2 티스푼을 물에 타서 마신다.

단, 하루 최대 6g을 초과하지 않도록!

 

 

▶시나몬 물 다이어트 부작용과 주의사항

 

시나몬 물 다이어트는 프로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만약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이라면 아무리 시나몬 물을 많이 마셔도 칼로리 소모가 늦어 지방 감소 효과를 보기 힘들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나몬은 몸에 열을 높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양을 조절해서 마셔야 합니다.

열 체질은 복통과 설사가 올 수도 있고, 과민 체질은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나몬은 약성이 강하기 때문에 장기간 다량 복용시 간에 무리가 될 수도 있으니 

섭취용량을 하루 6g이 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와 아이들, 모유수유 중인 여성도 시나몬을 보조제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만약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시나몬의 쿠마린이라는 혈액 희석 성분이 혈액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시나몬의 과다 섭취를 주의 하셔야 합니다.

 

▶ 그 외 시나몬의 활용법

 

- 감기에 걸렸을  때 : 시나몬 1티스푼 따뜻한 음료에 타 마시면 시나몬의 항균작용으로 면역력 증진과

박테리아와 진균작용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콧물이 날 때 : 따뜻한 시나몬 물에 생강을 함께 타서 마시면 일시적으로 콧물을 마르게 합니다.

 

-혈당의 급격한 상승 막기위해 : 고탄수화물 음식에 시나몬 1티스푼을 뿌려 먹으면 혈당이 갑자기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 식후 소화보조 : 식사 후 마시는 커피에 시나몬을 1티스푼 타서 먹으면 소화가 잘되게 도와줍니다.

 

-대장 기능 활성 : 시나몬에는 칼슘과 섬유질이 풍부해 대장 기능을 도와서 변비나 설사를 줄여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 : 시나몬은 지방과 당분 대사에 영향을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