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물때표 보는방법 알려드릴게요.

부산으로 낚시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부산의 물때를 미리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텐데요, 오늘은 부산 물때표 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 물때표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바다타임'을 검색해 주세요. 바로 아래에 찾기 쉽게 보이죠?

바다타임

바다타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찾고 싶은 위치를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서 원하는 지역의 원하는 정보로 찾아가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부산 물때표를 찾으신다면 전국 물때 항목에서 '부산 인근 물때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부산 물때표

그러면 바로 아래와 같은 표가 나오는데요, 처음 보시는 분은 숫자들은 많은데 뭘 어떻게 봐야 하는지 한눈에 이해하기 쉽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살펴보신다면 그리 어렵지 않은 항목이라 금방 보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먼저 왼쪽 줄에서 해당 날짜를 찾으시고 만조시각, 간조시각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출,일몰시각과 월출, 월몰시각도 함께 확인 할 수 있으니 부산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네요. 

당일의 물때표 뿐만 아니라 지나간 날짜의 부산 물때표도 알수 있으며 몇 개월 뒤의 물때표도 미리 알아볼수 있으니 해당 날짜를 클릭하시면 수치상으로 계산된 물때 정보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부산 물때표

좀 더 자세히 물때표 보는 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만조/고조'의 뜻은 물이 가장 많이 차 올랐을 때를 말하며 빨간색으로 된 +숫자는 간조 이후로 차오른 해수면의 높이 차이를 말합니다.


'간조/저조'의 뜻은 물이 가장 많이 빠졌을 때를 말하며 파란색으로 표시된 -숫자는 만조에서 빠진 해수면의 높이 차이를 말합니다.

그리고 ( ) 안의 숫자는 물의 높이를 말하며 cm 단위입니다. 

물때표 보는법

바다타임 사이트에서 부산의 바다날씨도 함께 알아볼 수 있는데요 부산앞바다와 서해북부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의 풍속과 파고 정보도 나와 있습니다. 

부산 물때표

바다의 물때는 달의 모양에 따라 계속 바뀌기 때문에 바다로 여행가신다면 여행가기 전에 미리 미리 물때표로 바다물의 상황을 예측해 보시면 여행준비물 챙기는데도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부산 물때표 보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전기 온풍기 가격비교

- TV 가격비교 사이트

- 산오징어 철

- 1노트 속도는 어느정도? 배의 평균 속도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