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키로 걷는시간 얼마나 걸릴까요?

걷기 운동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안전하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걷기 운동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걷기 운동 할 때 시간 계산에 도움이 되도록 1키로 걷는시간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키로 걷는시간

▶ 걷기는 운동 중에 가장 안전한 운동입니다.

걷기 운동은 누구나 어디서는 가장 간편하고,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운동 중에 가장 완벽에 가까운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매일 하고 있는 운동이기도 하여 단순해 보이기도 하지만 운동으로서의 효과를 보기에는 현대인들의 걷기 시간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걷기는 장소와 시간,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막상 운동으로서의 효과를 볼 만큼 꾸준히 유지 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1키로 걷는시간

▶ 걷기의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걷기를 꾸준히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심폐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체지방을 감소켜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비만을 개선에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면역력 증가에도 효과가 있고, 지속적인 체중 부하가 뼈를 자극하여 골밀도를 증진시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감소켜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1키로 걷는시간

▶ 1키로 걷는시간 얼마나 걸릴까요?

1키로 걷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기 위해 카카오맵에서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1키로미터 거리를 도보로 걸을 때는 16분 정도가 소요됨을 알 수 있습니다. 1키로를 걸으면 칼로리는 48kcal가 소모 됩니다. 

1키로 걷는시간

1키로 걷는시간에서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고 건너는 시간이 추가 되지 않았을까 싶어서 횡단보도가 없는 경인아라뱃길에서 직선 1km로 구간설정을 했더니 그래도 시간은 16분으로 나옵니다.

물론 1키로 걷는시간은 걷는 사람의 키와 걷는 속도에 따라 충분히 달라지긴 하겠습니다.  

1키로 걷는시간

신호등 없는 직선 1km를 자전거로는 4분이 소요되는군요. 물론 이 또한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근력과 이동속도에 따라 달라지긴 할 것입니다. 

1키로 걷는시간1키로 걷는시간

▶ 걷기 운동의 주의사항 알고 운동하세요.

걷기 운동을 할때는 올바른 방법으로 걷는것이 중요한데요, 너무 힘들게 걷는 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걷기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5~10정도 준비운동을 하고 운동 후에도 마무리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걸을 때는 폐와 심장에 적절하게 자극이 되도록 팔꿈치를 구부린 채로 앞뒤로 팔을 크게 흔들면서 가능한 빠르게 걸으며 리듬을 타면서 규칙적인 박자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1키로 걷는시간과 걷기운동의 효과와 주의사항도 알아보았는데요, 걷기 운동 꾸준히 하면서 심신의 건강을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한 웃음이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 모양 꾹 부탁드립니다.^^

012345678


▼함께 보면 좋은 글▼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 1척 길이 / 1자 길이 몇 cm?

-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 / 가격

-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 산오징어 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