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추가루1근무게 / 고추가루 1근 가격

그냥 말린 건고추와 빻은 고추가루1근무게가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김장철이면 고추가루 구입을 많이들 하실텐데요, 오늘은 고추가루1근무게와 고추가루 1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추가루1근무게

요즘 한창 김장철이라 김장 많이들 하시죠? 저도 매번 시댁과 친정에서 고추가루를 받아서 먹고, 아직은 제가 직접 김장 준비를 해보지 않아서 고추가루 가격이 보통 얼마 정도인줄 몰랐습니다. 그런데 시장에 가보니 고추가루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고추가루1근무게고추가루1근무게


▶ 고추가루 1근 가격은 얼마정도 일까요?

고추가루 1근 가격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고추의 상태와 꼭지를 땄는지 안땄는지에 따라서도 적게는 1근에 10,000원 부터 시작하고 많게는 18,000원 까지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꼭지 붙은 건고추의 가격과 빻은 고추가루의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고추가루를 빻기 위해 꼭지떼고 고추를 빻는데 들어간 인건비와 기계사용 비용이 있으니 고추가루 가격이 더 비싸지는 것이 맞긴합니다. 


요즘은 중국산 고추가 많이 들어와서 빻은 고추가루를 사면 어떤 상태의 고추인지 국내산인지 중국산인지 알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수고스럽더라도 건고추의 상태를 직접 보고 사서 따로 빻는 분도 계십니다.   

보통 김장할 때는 고추가루를 6근, 10근 단위로 많이 사는데, 만약 고추가루 1근에 13,000원 짜리를 샀다고 해도 10근이면 130,000원 이나 하니 부모님이 주신 김치 먹을때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야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고추가루1근무게


▶ 고추가루1근무게 몇 그람 정도 일까요?

빻지 않은 꼭지 붙은 건고추 1근은 보통 600g 정도 합니다. 하지만 고추가루를 빻으려고 꼭지 떼고, 씨도 빠지면 건고추 1근을 빻은 고추가루의 양은 줄어드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래서 고추가루1근무게는 지방에 따라 다르긴 한데 500g이나 400g 정도 됩니다. 

김장철에는 고추가루를 많이 사기 때문에 근으로 사기보다 관으로 사기도 하는데, 고추가루 1관은 4kg이니 고추가루 살때 그람수 잘 헤아리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고추가루1근무게와 고추가루 1근 가격이 얼마 정도 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먹게되는 고추가루를 주변에서 누군가 주시는 분이 있다면 참 복 받은 분이라는 것을 알고 감사히 먹어야 겠습니다.

0123456


▼함께 보면 좋은 글▼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 쌀 한가마니 가격 얼마정도 할까요?

-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