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낙지 한코 몇마리 일까요?

산낙지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온 몸이 산산조각나서 살려달라고 몸부림 치는것 같은 산낙지를 신기해 하듯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즐기는 사람이야 말로 동물 중에 최상위 포식자임이 맞는것 같습니다. 낙지를 세는 단위는 낙지 한코, 낙지 두코 라고 세는데요, 오늘은 낙지 한코 몇마리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낙지 한코

산낙지를 직접 사보신 분들도 보통 낙지는 몇마리씩 소량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낙지를 세는 단위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낙지 한코가 몇마리나 되는지 아는 분도 별로 없을텐데요, 낙지 한코는 20마리를 말합니다. 낙지 한코를 사는 일이 흔하진 않을것 같지만 그래도 알아둬서 나쁠건 없는 사소한 지식이었습니다.

낙지 한코

지식 플러스 - 낙지에 관한 상식

낙지의 영어 이름은 Long arm octopus라고 하며 동물계>연체동물문>두족강>문어목>문어과 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문어처럼 자극을 받으면 몸이 검붉게 얼룩덜룩 변하기도 하고, 먹물을 뿜기도 합니다. 

낙지 철은 9월에서 2월까지 꽤 긴편이고, 갯벌에 굴을 만들어서 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서해와 남해에서 많이 잡힙니다. 

낙지 중에도 죽어가는 소도 살린다는 세발낙지가 원기회복에 좋은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목포에서는 '갯벌 속의 인삼'이라고 쳐줄 정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발낙지는 다리가 세개라서 세발낙지가 아니고 한자로 '가늘 세' 자를 써서 다리가 가는 낙지라는 뜻이라는 것도 사소한 상식으로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홉들이 소주병 용량

- 잠 줄이는 방법 / 적정 수면시간

- 홍국쌀 먹는법 - 모나코사놀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