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평구청 주차장

부평구청역 주변에 맛집이 은근히 많은데 차를 가지고 가자면 항상 주차걱정이 앞서게 마련입니다. 항상 도로가에 주차된 차가 많아서 주차 할 곳이 마땅치 않으면 차를 가지고 다니는것이 골칫덩이가 되는데요, 그럴땐 부평구청 주차장을 이용해보시라고 오늘은 부평구청 주차장 유료/무료 운영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평구청 주차장

부평구청 건물은 지하1층 부터 8층 까지 있네요. 건물 밖에 청사종합안내판이 있는데요 제 눈에 띄는 것은 직장어린이집과 구내식당이네요. 직장다닐때 가장 부러워 했던 것이 직장어린이집이었는데 일하면서 아이와 가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될것 같아요.

부평구청 청사안내

날씨가 청명한 10월의 부평구청엔 푸른 잔디가 깔려 있고 예쁜 꽃들이 잘 가꾸어져 있어서 지나가다 꽃구경 하러 들르기도 괜찮고 아이들 잔디밭에 뛰어 놀게 해도 좋겠어요.

부평구청 잔디광장

저희 아이들도 여기서 여러가지 꽃도 보고 벌과 나비도 보고 작은 연못에 물고기도 보면서 나름 미니 생태체험도 했답니다.

부평구청 꽃밭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했던 어울림 우체국도 있었는데요, 요즘 관광지에 가면 느린 우체국이라고 해서 옆서를 써서 넣으면 1년뒤에 받게 되는 재미있는 편지놀이 입니다. 우표값이 따로 들지 않는 무료라서 부담없이 쓸수 있구요, 잊고 지내다가 어느날 문득 받게 되는 편지에 색다른 감동이 전해 질것 같아서 편지를 쓰면서도 기대되더군요.


아들과 아들친구가 함께 서로에게 편지 쓰기를 했는데 1년뒤에 친구가 편지를 받으면 어떤 기분일지 상상하며 재밌는 시간을 보냈어요.

부평구청 어울림 우체국

어울림 우체국 옆에는 작은 미니연못도 있었는데 물고기도 구경하고 물풀도 구경하고 햇살도 따사롭고 가만히만 있어도 웃음이 지어지는 그런 날이었네요.

부평구청 어울림 우체국

내가 나에게 써도 좋고 친구나 다른 가족에게 써도 좋고 편지를 쓰면서 그 사람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좋았던것 같아요.

부평구청 어울림 느린우체국

부평구청 주차장 이용시간

부평구청에는 신한은행 부평구청지점이 2층에 있어요. 저도 신한은행에 볼일 있을땐 이곳을 가는데요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가 편해요.

신한은행 부평구청지점

부평구청 1층 로비에는 커피숍도 있어요.

부평구청 카페

부평구청은 공공기관이다보니 승용차 요일제를 하는데 요일제 해당일 차량은 주차장 출입이 통제된다고 합니다.

부평구청 주차장

부평구청 운영시간동안에만 부평구청 주차장도 유료로 운영하는데요 특히 낮 시간에는 민원업무를 보러 오시는 분이 많아서 주차장에 주차하기가 힘들날도 있어요. 이중주차도 되어 있어 차가 크커나 주차가 수월하지 못한 여성분이라면 민원인 몰리는 낮시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1층 야외주차장에 여성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운이 좋아 자리가 있다면 이용하실수도 있겠습니다.

부평구청 유료운영시간

부평구청 주차장 유료 운영시간/ 주차요금

평일 09:00~18:00

30분 이내 : 무료

최초 30분 : 600원

이후 매 10분 : 200원

1일 주차: 6,000원

(공무상으로 30분 초과시 해당부서에서 감면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주차요금이 최대 2시간까지 무료입니다.)


부평구청 주차장 무료 운영시간

야간, 토요일, 공휴일 무료 개방

부평구청 주차장 주차요금

부평구청 주변에 볼일이 있을때 주차장 유료/무료 운영시간을 잘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특히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부평구청역 근처 맛집을 가실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잘 이용하세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공감버튼 하나에 저는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하나로기경희한의원 인천점에서 키성장한약 지어왔어요.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 구연산 활용법과 주의사항 꼭 알고 사용하세요.

- 인천 부분가발 저렴한데 잘하는 집 추천해요(모앤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