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종대학교 주차장 주차요금(어린이 대공원 만차시 주차팁)

서울은 차가지고 다니려면 어딜가나 주차장을 먼저 알아보고 가야하는데요, 오늘은 세종대학교 주차장 정보와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종대학교 주차장

요즘같은 날씨좋은 가을엔 집안에만 있기엔 날씨가 너무 아까운데요, 멀리 지방으로 갈 필요없이 서울 어린이대공원에만 가도 아이들과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엔 아침 일찍 서두르지 않는다면 주차하다가 기운을 다 빼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어린이 대공원은 주차요금이 싸기 때문에 조금만 늦으면 금방 만차가 되어서 당황하면서 주변 도로를 빙글빙글 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던 경험이 있어서 좋은 날씨에 차안에서 시간을 다 보내게 되면 정말 허탈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알아보시면 편하게 주차하고 어린이대공원을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제가 경험한 어린이대공원역 주차팁을 알려드릴게요.

세종대학교 주차장

어린이대공원역 주차팁이 뭐냐하면 바로 어린이대공원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세종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어린이대공원에 비하면 주차요금은 조금 더 비싸지만 기껏 나들이 준비 한껏하고 나왔는데 주차를 못해서 차를 돌리는것 보다는 주창요금을 조금 내더라도 편하게 주차하고 가을의 여유로운 주말을 잘 누리시는 것이 좋겠죠? 


무엇보다 어린이대공원 입장료가 무료이니 주차요금을 조금 내도 크게 부담스럽지가 않잖아요~ 서울어린이대공원 갈 때마다 느끼는 건데 집근처에 이런 무료공원이 있다는 것은 참 행운인것 같아요.

주산암산 경기대회

2019년 제17회 대한민국 주산암산 경기대회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저는 아이들이 이 대회에 참석을 해서 매년 10월에 세종대학교에 오게된답니다. 이 대회에는 하루에 4,000명의 아이들이 출전을 하기 때문에 주산암산 경기대회가 있는 날은 세종대학교의 모든 주차장이 꽉 차게 되고 도로에도 차들이 거의 줄서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종대학교 안내도

작년까지만 해도 인천에서 가야하다보니 아이들 컨디션을 생각해서 차를 가지고 갔었지만 올해는 차 안막히고 주차걱정 없는 지하철을 이용했답니다. 작년엔 주산암산 대회 끝나고 어린이대공원을 가려고 했지만 대공원에 주차할 곳이 없어 주변 도로만 빙글빙글 1시간 반을 돌다가 결국엔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하지만 올 해엔 주차걱정이 없으니 대회 끝나고 바로 어린이대공원으로 가서 여유있게 놀았습니다.

세종대학교 애지헌

이렇게 주산암산 경기대회가 있는날엔 세종대학교에 주차하기 힘들겠지만 이외의 날엔 어린이대공원에 만차일 경우 세종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횡단보도만 건너면 대공원이기 때문에 참 편리하답니다.

세종대학교 안내도

세종대학교 주차장은 모짜르트홀 뒷쪽에도 있고 광개토관 지하주차장도 있고, 애지헌 옆에도 있으며 다산관 뒤로 주차빌딩도 있습니다.

세종대학교 주차요금

세종대학교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일반차량은 최초 30분에 1,500원 이고, 이후 10분당 500원 입니다. 하루 최대 요금은 20.000원이며 24시간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드결제 전용 주차장이라고 합니다.

세종대학교 주차요금

학교관계자들은 정기권을 끊어서 사용할 수 있고 행사관련 업무로 방문시엔 할인권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본교 주관행사 차량은 4시간에 2,000원, 당일 3,000원이고 외부행사 차량은 당일 3,5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갔던 주산암산대회는 학교 외부행사라 당일 3,500원을 적용해 주더라구요. 



이상으로 세종대학교 주차장과 주차요금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린이대공원 갈 때 미리 알고 가시면 유용하겠죠?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느낌 가득한 하루 되세요~

하트 모양 꾹 눌러주시면 저는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1노트 속도는 어느정도? 배의 평균 속도는?

- 1인치는 몇센티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 구연산 활용법과 주의사항 꼭 알고 사용하세요.

- 증류수와 정제수의 차이 / 파는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