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쌀 한가마니 가격 얼마정도 할까요?

최근 사람들의 식생활이 점점 서구화 되면서 요즘 쌀 소비량이 많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쌀을 살 때도 주로 쌀 한가마니 단위로 구매를 했었는데요, 요즘엔 쌀을 구매하는 단위도 많이 소량화 되어서 쌀 한가마니 가격은 얼마 정도인지 감이 안오는 분들을 위해 쌀 한가마니 가격은 얼마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쌀 한가마니 가격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쌀을 주식으로 생활해온 아시아 문화권인데요, 1977년도 부터 획기적인 벼의 품종개량이 이루어 지면서 자국내에서 쌀을 자급자족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농작물 중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을 차지하는 것이 쌀인데, 최근 1인당 쌀 소비량이 30년 전에 비해 절반가량으로 줄었다고 하니 농민들의 걱정이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쌀 한가마니 가격쌀 한가마니 가격

식생활의 서구화로 사람들이 빵, 면종류, 고기류를 많이 즐기게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쌀의 소비량은 현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햄버거, 샌드위치, 라면, 국수, 스파게티, 스테이크, 삼겹살, 닭갈비 등 이렇게 우리가 평소에 먹고 있는 음식의 가지수만 늘어놓아 보더라도 쌀이 아닌 음식이 참 많이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쌀 한가마니 가격쌀 한가마니 가격

하지만 아직도 농가에서는 벼농사를 가장 많이 짖고 있어서 수요와 공급이 균형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부에서는 쌀의 생산량을 감소 시키기 위해 논에 타작물을 심으면 보조금 까지 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쌀 한가마니 가격쌀 한가마니 가격

최근 쌀 한가마니는 보통 80kg인데 가격은 일반적으로 20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쌀의 품종에 따라 재배 방식에 따라 5만원 정도 까지의 편차는 있지만 쌀의 가격은 예전에 비해 크게 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쌀이 기호식품이 아닌 주식을 책임지는 양식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인데요, 쌀국수나 밥버거 처럼 밀가루 대신 쌀을 이용한 음식을 많이 개발하여 쌀의 소비를 늘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논 1마지기는 몇평 / 밭1마지기는 몇평?

-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 산오징어 철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