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파즙 하루 섭취량 / 복용방법 / 주의사항

양파즙이 몸에 좋은 것은 다들 아시죠? 오늘은 양파즙의 효능과 양파즙 하루 섭취량을 알아보고, 양파즙 복용시 주의사항도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양파즙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2010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나온 사실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12주 동안 양파를 섭취 시켰더니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은 8.7%가 감소했고, 총 콜레스테롤은 15%나 감소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즙에는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의 조절을 도와주는 '크롬'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고혈당을 유도한 쥐에게 양파의 추출물을 투여하였더니 쥐의 혈당이 19% 씩이나 감소한 결과가 있습니다. 
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을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양파의 속 알맹이 보다 겉 껍질에 훨씬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양파를 요리해서 먹기에는 껍질은 질겨서 먹기가 거북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양파도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양파는 항상 음식의 부재료로 조금씩 곁들여서 먹는 정도라 양파의 좋은 성분이 인체에 유효한 영향을 끼치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을 먹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양파즙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일단 먹는 방법이 간편하고, 꾸준히 먹을수가 있고, 많은 양의 성분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양파즙 한 팩만 먹어도 실제 양파를 수십개 먹은 효율성을 누릴수 있습니다. 
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하루 섭취량

고체 형태의 음식 보다 액체 형태인 양파즙은 영양소의 흡수 속도 또한 빨라집니다. 음식을 씹을 필요도 없이 간편하게 마시면 되기 때문에 위에 소화적인 부담도 훨씬 덜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직접 씹어 먹기는 불편하고 맛이 없는 양파의 껍질과 뿌리도 양파즙으로 만들면 양파즙 하루 섭취량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하루 섭취량

다만 양파 껍질에 있는 영양성분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양파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서 만드는 전체식 제조법으로 만드는 양파즙 하루 섭취량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파즙 하루 섭취량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복용방법 알아볼까요?

양파즙은 약이 아니고 음식이기 때문에 정확한 양파즙 하루 섭취량이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양파즙은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품이라 많이 먹어도 상관은 크게 상관은 없지만 드시는 간혹 분들의 개인 체질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니 아침 저녁으로 1포씩 꾸준히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일단 아침 저녁으로 1포씩 먹다가 양파즙이 잘 받는다 싶으신 분은 하루에 1~2포씩 더 드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양파즙 먹는 방법 또한 개인의 기호에 따라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게 드실 수도 있고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따뜻하게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하루 섭취량

양파즙 복용시 주의사항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양파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만성 신장질환을 앓고 계신 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양파즙에는 매운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공복에 양파즙만 섭취하거나 식사 대용으로 음용하는 것은 삼가해 주세요.
3. 양파즙을 너무 오래 장기 복용하는 것은 특정 성분을 과다 복용해 영양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4. 당뇨가 있는 분들은 양파즙 표시성분에 양파즙 외에 다른 식품 첨가물이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양파즙 하루 섭취량을 알아보면서 양파즙 효능과 양파즙 복용방법, 양파즙 주의사항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느낌 가득한 하루 되세요.

여기 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아래에 공감의 하트모양 꾹 눌러 주시면 저는 더욱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자색양파효능 부작용 알고 드세요.

- 레드비트즙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알고 드세요.

- 체리 효능 부작용 보관법 알고 드세요.

 - 노니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알고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