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life information)

금한돈 그램과 순금을 24K로 부르는 이유는?


금한돈 그램과 순금을 24K로 부르는 이유는? 

 최근 1년 사이에 금값이 참 많이도 올랐는데요 금한돈 몇그램 인지 아시나요? 최근 일본이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하고 한국의 코스피가 큰 타격을 입었고, 미중의 무역분쟁 때문에 리스크가 증가하면서 미국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달러가치가 하락하고 있죠. 이처럼 세계적으로 달러가치가 하락하며 경기가 나쁠때는 금이 실물자산 중 안전자산으로 각광받게 됩니다. 오늘은 금한돈 그램과, 순금을 24K로 부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한돈 그램

금(gold)은 무엇인가?

원소기호는 [Au] (Aurum)이고, 원자번호 79번의 원소로 11족에서 구리, 은과 함께 구리족 원소라고 하기도 합니다. 금은 화학반응성이 가장 적은 고체로 물이나 공기에 의해 쉽게 부식되지 않고 원래의 형체를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금한돈 몇 그램

금은 인류 역사의 시작과 더불어 화폐가치의 기준이 되고 예나 지금이나 부의 상징이 되어 왔습니다. 고대의 이집트인들은 태양을 신으로 숭배했는데 금은 태양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금한돈 몇 그램

금한돈은 몇 그램일까?

우리나라에서는 금을 거래할 때 사용되는 단위가 돈인데 금 한돈은 3.75g 입니다. 하지만 금의 국제적 거래 단위는 트로이 온스(troy ounce)로 1트로이 온스는 31.1034768g 입니다. 금한돈 그램은 3.75g 이므로 1트로이 온스는 8.294돈 입니다.


금 한돈 무게

순금을 24K로 부르는 이유는 뭘까?

금은 불순물이 얼마나 섞여있는지의 순도에 따라 14K, 18K, 24K로 분류를 하여 부릅니다. 여기서 K는 캐럿(carat)으로 중동에서 나는 식물의 한 종류인 캐럽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순금 24K로 부르는 이유

캐럽은 콩과 식물로 실생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면서 중동지역에서 화폐처럼 사용되었는데, 말린 캐럽을 한 손에 쥔 정도를 기준으로 금이나 소금을 교환하는 기준이 되었던 것입니다.

금 한돈 그램

보통 어른 손 한 주먹에 캐럽이 24개 정도 잡혀서 99.99%의 순금을 24K로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24K는 순도 99.99%

18K는 순도 75%

14K는 순도 58.5%


순금 영원불변

24K 순금은 영원불변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대 왕들의 무덤에서 발견되는 화려한 금 장신구들을 보면 모두 황금색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본 기억이 있으시죠? 


그에 반해 철이나 다른 금속들은 녹슬고 부식되어서 형체를 알아보기 힘든 것도 많습니다. 순금은 원자 자체가 안정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공기나 물에도 쉽게 부식되지 않는 것입니다.  

금 한돈 몇그램


그래서 금은 부의 상징인 장신구로 사용 되기도 하지만 우주선이나 제트엔진 처럼 부식되면 큰 돈이 들어가는 것의 부속품이나 습도가 높은 곳에 사용되는 장비에도 금을 사용하게 됩니다. 

금은 이처럼 우리 생활의 여러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내 몸에 걸쳤을 때 가장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금과 함께 빛나는 인생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베스트금거래소 24...

금한돈 그램에 관한 정보가 어디에선가 언제쯤인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꼭 알아두세요.

- 밤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고드세요.

- 고속도로 휴게소 로또 판매점 여행다니다 대박나세요.

- 고지혈증에 좋은 차 마시며 예방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