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카 복용법, 효능, 부작용 알면 난리나!



오늘은 요즘 여러 언론에서 극찬한 마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마카는 남미 페루 안데스 고원 해발 4000M에서 자라는 삽자화과 작물로서 기원전 16세기 부터 안데스산 원주민들이 재배하고 즐겨먹던 식물입니다.



척박한 고산지대에서도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마카는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인 식품으로 선정할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다방면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영양 성분을 보면 굴의 아르기닌 함량보다 1500%가 많고, 철분함량은 더덕의 1000%, 칼슘함량은 마늘의 2600%, 아연함량은 부추보다 1100%가 더 많다고 하니 그야말로 페루의 산삼이라 할만하네요.



tvN 프리한 19


또한 고대 스페인 사람들은 마카를 통화로 사용했을 정도로 그 효과를 인정받았던 식품인데요 이번엔 마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마카 효능 - 정력 강화


마카는 정자 운동과 생성량을 늘려주어 남성의 정력 강화에 아주 좋은 천연 강장제라고 불립니다. 마카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카로이드와 덱스트린 성분이 성기능 강화와 지구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마카 효능 - 우울증 완화


마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신안정 효과를 나타냅니다. 마카를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 꾸준히 복용시킨 결과 불안함과 우울감을 비롯한 심리증상이 60%가량 완화 되었다고 합니다. 






3. 마카 효능 - 항암 효과


마카에 함유된 사포닌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종양 생성 및 성장을 억제 시킴으로서 항암 효과를 나타냅니다.





4. 마카 효능 - 뼈 건강


마카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의 골밀도와 강도를 높여줘서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고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마카 효능 - 여성 건강


마카의 아르기닌과 리신이란 성분은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 생리불순, 생리통 증상에 도움이 되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또한 엽산, 칼슘,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6. 마카 효능 - 피부미용


마카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B, 비타민E 는 혈액순환을 증기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며, 아르기닌 성분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7. 마카 효능 - 혈관건강


마카에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콜레스테롤이 혈관 안에서 산화되어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꾸준히 섭취시 고지혈증, 심근경색,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카 복용법


마카는 주로 분말 형태로 되어 있어 물이나, 우유등 음료에 타서 먹거나, 요거트,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요즘은 캡슐 제품으로도 많이 나와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도 있습니다. 


마카 하루 섭취량은 정확히 규정된 용량은 없지만 하루3~5g 정도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마카 부작용


일반적인 경우 큰 부작용은 없지만 마카에는 고이트로겐(goitogen)이라는 갑상선 기능 저해 물질이 있어서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마카를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안데스마카 분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