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금 1돈 무게 몇 g 일까요?

순금 사는 일이 있을 때 순금 1돈 무게가 몇 g 인지 모른다면 정확한 판단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순금 1돈 무게가 얼마 정도 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금 1돈 무게

 

▶ 올 해의 금 가격 동향은 어땠나요?

작년말 골드만삭스는 올해 2019년엔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네번이나 올릴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그래서 금 값은 내릴 것이라고 전망했었습니다. 하지만 올 해 연방준비제도는 경기침체 우려 때문에 금리를 세 번이나 내렸습니다. 금리가 오르면 금에 대한 매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지만 올 해 금리가 내려가면서 금 값이 오름세를 탔습니다. 

금의 수급은 원활하지 않은데 연방준비제도가 통화정책을 완화하면서 글로벌 정책이 불확실해지며 올 해 금 가격 상승을 부채질 했던 것입니다.
순금 1돈 무게
순금 1돈 무게

 

▶ 과연 내년의 금 가격은 내려갈 것인가?

하지만 최근에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될 가능성이 재기되고, 경기가 회복될 기대감에 따라 위험자산을 선호하는 환경이 금과 채권의 가격 하락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미국 경기의 호조세가 지속된다면 내년까지 금 가격 하락이 지속될 수도 있는데 과연 내년의 금 가격 동향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 순금 1돈 무게 몇 g 일까요?

순금 1돈 무게 = 3.75g
순금 1냥 무게 = 10돈 = 37.5g
순금 1g = 약 0.267돈
순금 1트로이온스 = 31.1035g = 8.294돈
 
순금 1돈 무게는 3.75g 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 수치이므로 잘 기억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순금 1돈 무게
순금 1돈 무게

 

▶ 금의 순도는 어떻게 구분될까요?

순금이라는 것은 순도 99.9%의 금을 말하고 24k라고 표기합니다. 18k의 순도는 75%, 14k의 순도는 58.5%, 10k의 순도는 약 41.6% 입니다. 
순금 1돈 무게
순금 1돈 무게

 

혹시 오늘의 금시세를 알고 싶으시다면 종로금거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편하답니다. 금 가격은 매일매일 하루가 다르게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에 금의 가격은 사는 순간 결정되는 것인데요, 그렇더라도 금은방마다 판매하는 가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곳 저곳에서 잘 알아보고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려면 금을 사러가기 전에 오늘의 금시세를 대충이라도 알아보고 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오늘의 실시간 금시세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순금 1돈 무게

종로금거래소 사이트에서는 첫 페이지에 바로 순금, 18k, 14k, 백금, 은시세 까지 한눈에 알수 있고, 바로 옆에 금값계산기가 있어서 원하는 돈수를 입력하면 바로 금값을 계산해주기 때문에 편하더라구요.

또한 국제 금시세와 환율의 동향도 그래프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참고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순금 1돈 무게

그리고 종로금거래소 사이트에 다이아몬드 시세까지 나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순금 1돈 무게
지인의 돌잔치를 앞두고 있거나, 금을 구입해야하는 시점에 이른 분이라면 금 가격의 동향이 오를지, 내릴지가 중요하겠죠? 앞으로는 금 가격이 내려갈지도 모르지만 지금 금을 사야한다면 조금 금 가격이 부담스러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돌잔치 선물용으로 1돈 짜리 돌반지 말고도, 반돈짜리 1.875g 금수저도 있고, 1g짜리의 돌반지도 있으니 마음을 선물하며 조금의 부담은 덜 수도 있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