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테라바이트는 몇기가?

메가바이트, 기가바이트, 테라바이트 등의 단위를 들어보셨죠? 워낙 단위들이 많이 어느 정도의 용량인지 감이 잘 안오는데요 오늘은 1테라바이트는 몇기가 정도가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테라바이트 몇기가

테라바이트(Terabyte. TB)는 기억의 용량을 나타내는 정보의 단위인데요, 주로 대용량 기억 장치를 타나내는 단위로 사용됩니다.

1테라바이트 용량1테라바이트는 몇기가

영문글자 하나는 1바이트에 해당되고, 한글이나 한자 한글자는 2바이트에 해당되는데  1,024바이트는 1킬로바이트이고, 1,024킬로바이트는 1메가바이트이고, 1,024메가바이트는 1기가바이트이며, 1,024기가바이트는 1테라바이트가 됩니다.

1테라바이트는 몇기가1테라 외장하드

다음 검색창에 '1테라'라고만 쳐도 1테라바이트가 몇기가 인지 단위가 변환되어 나옵니다.

1테라바이트(TB)=1,024기가바이트(GB)

정확한 수치를 변환해 보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음 단위변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단위변환 페이지로 이동하기 


말로만 하면 어느 정도 인지 감이 안오실 텐데요, 1테라바이트의 외장하드에는 대략 2기가 짜리 영상이 512편 정도가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테라는 몇기가

1테라는 몇기가


지금까지 반도체 기술이 나날이 눈부시게 발달하면서 컴퓨터의 크기도 점점 작아지고, 일정한 크기의 면적에 담을수 있는 용량도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증가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기술이 발달해 온것을 보면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할지도 참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1테라바이트는 몇기가 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느낌 가득한 하루 되세요.

공감버튼 하나에 저는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1노트 속도는 어느정도? 배의 평균 속도는?

- 1마일 몇키로? 1해리 몇키로? 알고있으면 유용해요.

- 1야드는 몇미터

- 1인치는 몇센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