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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health information)

키크는 음식 알고 먹이세요.

키크는 음식 알고 먹이세요.

키크는 음식 잘 챙겨서 먹이고 계신가요? 예전에는 밥만 잘먹어도 잘 큰다고 했지만 요즘 같아서는 식습관이 많이 바뀌어서 각종 인스턴트와 가공식품을 많이 먹고 있어서 그런지 유독 잘 크지 않는 아이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나중에 뒤듯게 후회하지 말고 한 참 클 나이에 키크는 음식 잘 챙겨서 먹여주자구요.

키크는 음식

많은 사람들이 키는 유전이라는 말을 흔히 합니다. 하지만 사실 키가 크는 데에 유전적인 요인은 20%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에 제 때 적절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 주면 70% 이상의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니 아이들의 키 자존심을 지켜주기 위해 부모라면 키크는 음식을 잘 알아보고 미리미리 챙겨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키크는 음식

▶ 키크는 음식 1 -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좋아요.

단백질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근육을 만드는 재료가 되기 때문에 특히나 성장기에 필수 영양소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에는 가장 근육량이 많이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과 함께 매우 중요한 영양소가 되겠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는 콩, 계란, 두부, 생선, 닭가슴살, 고기 등이 있습니다. 계란은 가성비 갑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성장을 도와주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유 다음으로 많지만 열량은 낮고, 소화흡수가 잘되어 아이들이 먹기 편한 음식입니다. 특히 계란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뇌와 신경조직의 구성성분으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두뇌발달을 도와줍니다. 

키크는 음식

은 40%가까이가 단백질이라 키크는 음식으로 좋지만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두부로 먹이면 콩보다 소화가 잘 되어서 좋습니다. 

생선의 질 좋은 단백질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EPA와 DHA를 섭취할 수 있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생선류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키크는 음식인데요, 동물성 단백질이 식물성 단백질 보다 흡수율이 좋고, 필수아미노산 뿐만 아니라 아연, 비타민B1, 비타민B12, 철분, 나이아신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 키크는 음식 2 -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 좋아요.

칼슘이 많이 든 음식을 많이 먹어야 키가 큰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이나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에는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해 뼈와 근육이 자라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해조류에 많이 함유된 요오드 라는 성분은 뇌발달과 뼈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기 때문에 많이 먹여주세요.

키크는 음식

▶ 키크는 음식 3 - 철분이 풍부한 음식이 좋아요.

성장기에는 뼈나 근육의 성장 뿐만 아니라, 적혈구의 생성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골수에서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피요한 핵심성분인 철분 또한 성장기의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철분은 특히 굴이나 생선, 육류(살고기)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 키크는 음식 4 -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좋아요.

비타민A는 눈과 면역력 증진에 좋고, 비타민B는 성장 촉진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그 외 매우 다양한 비타민도 종류별로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장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가 되겠습니다. 음식중에는 버섯류, 견과류, 야채류가 있습니다. 


특히 버섯에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으로 면역계를 활성화 시켜 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표고버섯에 많이 들어있는 레티넌은 강력한 항바이러스 물질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천연 방어물질인 인터페론을 생성하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은 식품입니다. 버섯을 햇볕에 말리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가 생성되어서 성장기에는 말린표고버섯이 더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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