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 / 가격 안내해 드립니다.

단풍이 알록달록 하게 물드는 가을이면 춘천여행을 한 번쯤 생각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춘천에 있는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와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날씨 좋은 주말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레일바이크 여행을 해보는 것도 색다른 체험이 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춘천 처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에는 사전에 필히 예약을 하셔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저희도 4일 전에 미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를 예약 하고 갔습니다. 용산에서 춘천까지 가는 ITX 청춘열차의 2층 기차를 타고 가니 여행가는 기분이 한껏 고조되더라구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김유정역에는 ITX가 정차하지 않아서 강촌역에서 내려서 김유정역까지 다시 전철을 타고 한정거장을 더 가려니 조금 번거롭긴 했지만 먼거리가 아니라 괜찮았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는 김유정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나마 멀리 이동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건물 디자인을 책 모양으로 꾸며 놓고 여러가지 디자인과 조형물을 많이 장식해 두어서 사진찍을 만한 포인트는 참 많았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유정역 레일바이크 입구를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짚라인 타는 곳이 있었는데요, 사람들 타는 것을 보니 꽤 스릴있고 재밌어 보였습니다. 짚라인 요금은 한 번 쓩~타고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데 10,000원 이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짚라인 타는 곳 바로 앞에 시바견 두마리가 귀여운 옷을 입고 사람들의 관심을 독차지 하고 있었는데요, 요녀석들이 어찌나 일을 잘 하는지 사람들이 만지면 아주 얌전히 가만히 있어주었습니다. 마치 사진찍으라는 듯이 포즈를 취해 주는것 같기도 하고 엄청 순해서 겁많은 저의 아들 녀석도 용기내서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짚라인은 2명이 동반 탑승도 가능하고 24개월 이상이면 가능하다고 써있는데 꽤 어린 아이들도 혼자서 잘 타더라구요.

김유정역 레일바이크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주말엔 거의 매진이라 꼭 예약을 하고 가셔야 헛걸음을 하지 않겠습니다. 예약하신 분이라도 매표소에서 발권을 해서 표를 들고 가야만 레일바이크를 타실 수 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 중에 터널을 지나면서 VR체험을 할 수 있는 구간이 있는데 VR체험도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1인당 5,000원 추가를 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전 2인용, 4인용, VR체험용 줄을 따로 서게 되는데 줄 서있으면 간단하게 안전수칙을 설명듣고 바로 탑승하게 됩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옛 기차길을 그대로 레일바이크로 활용하는 것이라 기차길이 도로와 만나는 구간에는 차단기도 설치되어 있고, 터널 속을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터널을 총 4군데를 지나게 되는데 바람개비 터널, 버블터널, 은하수터널, VR 터널이 있어서 다양한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의 장점은 시원한 바람을 그대로 느끼며 내가 속도조절을 하면서 스피드를 즐기려면 빨리 갈 수도 있고, 여유롭게 풍경을 즐기려면 천천히 페달을 밟으며 갈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다만 앞 뒤 차와 비슷한 속도를 즐긴다면 다행이지만 앞 뒤 차와 속도 코드가 다르다면 조금 답답할 수도 있겠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는 인근의 강경 레일바이크나, 가평 레일바이크 보다 코스가 길고 볼거리가 더 많은 것 같은데요 그래서 가격도 5,000원 정도 더 비싼것 같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를 타고 지나가는 모든 풍경이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게 예쁜 가을을 담고 있었습니다.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산과 그 앞을 유유히 흐르는 강과 철길 옆을 에워싸고 있는 갈대들 까지도 어찌나 가을스러운지 정말 가을을 그대로 느끼고 온 것 같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 레일바이크는 코스가 길어서 중간휴게소가 있는데요, 이곳의 경치또한 너무나 평화롭고 좋았습니다. 이곳에서 사람들이 모두 내리고 다시 낭만열차라는 다른 열차를 타고 강촌역까지 가게 됩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가 90분 코스라길래 꽤 길어서 힘들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처음 레일바이크가 출발하고 총 25분 정도를 사람이 직접 페달을 밟고 오면 중간휴게소에 도착하게 되고 그 이후는 낭만열차를 타게 되고, 강촌역에서 내려서 다시 버스를 타고 김유정역까지 가게 되는 총 시간이 90분 정도 이더라구요.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중간휴게소에는 화장실도 있고, 차와 음료를 파는 매점과 떡볶이 어묵 같은 간단한 간식거리 파는곳도 있고, 중간에 자동 사진기가 찍어준 사진을 구매 할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이곳에서 30분이나 시간을 보내게 될 줄은 몰랐는데 사람들이 모두 도착할 때 까지 기다리다 보니 꽤 많은 시간을 기다리게 되더군요. 이 곳은 그늘진 곳이라 조금 추웠습니다. 하지만 바로 앞으로 산과 강의 풍경이 멋있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작은 폭포도 볼거리를 주고 있어서 그리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의 열차가 낭만열차인데요, 레일바이크에서 내린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이 이 낭만열차를 타고 다시 20여분 강촌역 까지 가면서 풍경을 즐길수 있습니다. 지붕이 없이 완전히 뚫린 자리도 있고 지붕있고 유리로 모두 막혀진 자리가 있어서 편하신 곳에 자리하면 되겠습니다. 


강촌역에서 내리면 다시 버스타는 곳으로 걸어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걸어가는 길도 모두 풍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기를 누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중간중간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포도존을 만들어 놓아서 버스타러 가는길도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를 한 눈에 알수 있는데요, 경강 레일바이크나 가평 레일바이크 보다 코스는 가장 길었습니다. 강촌레일파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른 레일바이크 코스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코스

아래 사진은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주차장과 안내도 모습입니다. 주차장은 요금을 따로 받지 않는것 같구요, 김유정역 앞에도 무료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안내도

아래 사진은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중간휴게소의 안내도 입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안내도

강촌역에서 내려서 셔틀버스를 타는 곳 까지 조금 걸어가야 하는데 강촌역에서 다른 춘천여행을 즐기실 분은 셔틀버스를 타지 않으셔도 됩니다. 셔틀버스는 김유정역까지 10분쯤 차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이용요금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예약하시고 운행시간을 정확히 잘 기억하셨다가 시간에 늦지 않게 미리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유정 레일바이크 예약은 강촌레일파크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이용요금은 2인승 30,000원, 4인승 40,000원 VR이용금액은 1인 5,000원으로 다른 레일바이크에 비해 코스가 길어서 이용요금도 비쌉니다. 하지만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요금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운행 횟수가 동절기, 하절기, 성수기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예매할 때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할인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수험생이나 지역주민, 단체, 장애인, 국가유공자 이신 분은 잘 활용해 보세요.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할인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전화번호 : 033-245-1000

이상으로 춘천여행으로 가볼만한곳 김유정역 레일바이크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 보았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시기에 더없이 좋을 여행이 될 것 같은 김유정 레일바이크에 다녀와 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모양 꾹 부탁드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양파즙 하루 섭취량 / 복용방법 / 주의사항

-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 구연산 활용법과 주의사항 꼭 알고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