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꼭 알아두세요.

요즘은 어른부터 아이까지 남녀노소가 TV, 컴퓨터, 핸드폰과 점점 더 가까워 지면서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이미 생활속에 영상매체들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어서 이제는 이 매체들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우리의 삶에 밀접해져 있습니다. 눈건강에는 악영향을 끼치는 이 매체들을 멀리 할 수 없다면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두고 관리하는 방법이 정말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오늘은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1. 컴퓨터 모니터와 적정거리를 유지하세요.

사무직에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회사에서 종일 컴퓨터와 마주보며 일을 하게 되는데요, 장시간 모니터를 보게 되면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므로 40cm 정도로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2. 책과의 거리 30cm, 독서 후 눈 운동도 해주세요.

책을 읽을 때는 30cm 정도의 적정거리를 유지해햐 하고, 독서를 하고 난 후에는 피로해진 눈을 풀어주기 위해 눈동자를 굴려주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입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3. 선글라스를 착용해 주세요.

야외활동 시에는 햇볕 속의 자외선을 차단해 줄 수 있는 UV코팅이 되어있는 선글라스를 작용해 주셔야 합니다. UV코팅이 되어 있는 선글라스 이더라도 생활기스로 벗겨지기도 하고 뜨거운 여름철 70도가 넘어가는 차 안에 선글라스를 방치하면 자외선 차단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 관리와 보관도 잘 해야 합니다. 


또한 컴퓨터 모니터와 핸드폰의 블루라이트가 눈의 피로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안경 착용시 블루라이트 필터가 들어간 안경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선글라스

4. 진한 눈화장을 피해주세요.

여성분들은 미용을 위해 아이라인, 마스카라, 아이쉐도우 등 눈 화장을 자주 하게 되는데 눈과 바로 인접해서 하는 화장이라 안구내로 화장품이 들어가게 되면 안구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될 수 있으면 진한 눈 화장을 피하시고 화장을 지울때 조심히 꼼꼼히 지워주셔야 합니다. 

시력좋아지는 방법

5. 잦은 렌즈 착용을 삼가하세요.

안경을 쓰면 불편한 착용감이 있고, 활동성에 제약이 있기도 하고, 미용을 위해서도 안경대신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더 매력적인 눈을 위해 컬러렌즈도 많이 착용하는데요, 잦은 렌즈 사용은 안구충혈을 일으키기도 하고, 각막에 기스가 나기 쉽고 세균 감염의 위험에도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안구의 건강을 위해서는 렌즈 착용시간을 최소화 하고 착용한 렌즈는 매일 소독과 관리를 꼼꼼히 하는 것이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안구운동

6.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흡연은 건강을 위해서는 백해무익한 것은 다들 알고 있으시죠? 역시나 눈 건강에도 좋을 것이 없는데요, 흡연은 백내장을 유발하며 시신경을 손상시킬 우려가 있고, 눈의 노화를 가속화 시켜 질병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금연도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금연

7. 눈이 뻑뻑할 때는 인공눈물을 넣어 주세요.

장시간 모니터나 TV화면을 보거나 책을 보게 되면 눈의 깜빡임이 줄어들어 눈이 뻑뻑해지기 쉬운데요 이 때 안구에 기스가 나기 쉬워지기 때문에 인공눈물을 넣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여름철 선풍기 바람이나 에어컨 바람에 그대 얼굴이 노출되면 눈이 금방 건조해지므로 될수 있으면 직접적인 바람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섹이나 라식 등의 시력조정술을 받으신 분이라면 더 안구건조증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인공눈물을 항상 챙겨두셨다가 그 때 그 때 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인공눈물

8. 눈 비비는 습관을 고치세요.

졸리기만 해도 습관적으로 눈을 벅벅 비비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이 있는데요, 눈을 비비면 각막에 기스가 날 우려가 크기 때문에 눈 비비는 습관은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눈 좋아지는 방법

9. 실내 조명의 조도가 중요합니다.

시력의 보호를 위해서는 집안 내에서 공간들 간의 밝기 차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거실은 밝은데 화장실 조명이 너무 어둡게 되면 화장실에서 거실로 나올 때 갑자기 강한 빛에 과도하게 노출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의 공간들 별로 적당한 조도가 따로 있는데요, 거실은 300~600룩스, 방은 500룩스, 화장실은 60~150룩스의 밝기 적당하며 자외선이나 적외선이 나오지 않는 LED전구가 좋습니다. 

눈 좋아지는 방법 조도

10.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 안구운동을 자주 해보세요.

가까이 있는 것을 장시간 자주 보게 되면 동공의 조절근이 약해져서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시 안구운동으로 동공 조절근의 근력을 키운다면 시력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눈 바로 앞에 손가락을 10초간 쳐다보고 바로 멀리 떨어진 물체를 지긋이 바라보는 연습을 꾸준히 자주 하시면 안구의 긴장과 이완이 반복되면서 눈 조절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안구운동

11. 움직이는 차 안에서 핸드폰 보지 마세요.

장거리 여행을 갈 때 가만히 있기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얌전하게 집중시키기 위해 차 안에서 만화나 영상을 자주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움직이는 차 안에서 핸드폰을 보게 되면 시력에는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움직이는 차도 물론이고 지하철 안이나 걸어다니면서 핸드폰을 보며 걷는 분들도 흔히 보게 되는데 이 또한 좋지 않은 습관이니 될 수 있으면 움직이는 동안에는 음악만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눈에 좋은 음식 많이 드세요.

눈을 혹사 시키는 직업을 가지셨다면 가장 간편하게는 루테인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당근, 시금치, 치즈, 버터, 달걀노른자를 자주 드시고, 백내장을 예방해 주는 견과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결명자,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오메가3와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도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니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종근당건강 아이클리...

눈 좋아지는 방법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3학년 정도 되면 한 반에 반이상이 안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연령이 낮아지면서 점점 더 영상 매체와의 접촉이 많아지고 안경을 쓰게 되는 연령도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이제는 영상매체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 버렸고 점점 더 영상 매체에 노출이 많아지면서 잘 관리를 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 의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돈만 있다면순식간에 시력을 되돌릴 수도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모든 시술이나 수술에는 부작용이 따르니 될 수 있으면 자연적인 방법으로 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제일 좋을 것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꼭 알아두셨다가 일상 생활에서 좋은 습관 들이는데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고속도로 휴게소 로또 판매점 여행다니다 대박나세요.

- 이명에 좋은 차 드시고 숙면하세요.

- 고지혈증에 좋은 차 마시며 예방완료!

- 마카 복용법, 효능, 부작용 알면 난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