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동호수공원 주차장
저희 집은 인천이지만 부천에 있는 상동호수공원과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주말에 여유있을 땐 항상 상동호수공원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상동호수공원은 넓어서 조깅만 하기에도 좋고, 호수도 있고, 각종 체육시설과 놀이터, 조경이 잘 가꾸어져 있어서 시민들의 편안한 쉼터로는 안성맞춤이지요.
꽃밭 가운데 이국적인 풍차도 있고, 흔들그네와 높다란 정자도 있어서 여유롭게 가을을 만끽하며 데이트하기에도 딱입니다.
요즘엔 호수 가장자리로 갈대들이 우거져서 더 가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부천반려공원에는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출입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상동호수공원에는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이 많아서 간단한 간식을 싸오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분들도 꽤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쓰레기도 많아지고 화장실 앞에 쓰레기를 무단으로 투기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우리모두의 공원을 위해 쓰레기는 되가져가기를 실천합시다. 호수가운데에는 분수가 한 줄기 나오는데요, 날씨가 청명하고 맑아서 무지개가 보이더라구요. 무지개는 언제봐도 기분좋아지게 해주는것 같아요. 상동호수공원은 2003년 3월 24일 총면적 55,000평 규모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호수의 면적만 7,000평이라고 하니 호수가 정말 크긴 크네요. 주요시설로는 환경조형물, 인라인스케이트장, 분수,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이 있고 농업공원을 비롯한 테마가 있는 각종 공간이 있습니다. 상동호수공원 토요농부학교라는 현수막 옆으로 잘 가꾸어지고 있는 작물들이 보였는데요, 도심속에서 취미로 이런 농작물을 키워보는 것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상동호수공원에 여러번 가봤지만 이렇게 물이 콸콸콸나오고 있는 것은 처음봐서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우물 모형인줄 알았는데 분수처럼 물이 철철 넘칠줄이야... 원래 매점이 있었는데 계약기간이 끝났는지 매점이 없어지고 공사를 시작한 지는 꽤 된것 같은데 도무지 마무리할 기미가 안보이는 공사장입니다. 지금은 매점이 없다보니 공원 안과 밖에 간식거리 파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그 옆으로 호도과자 파시는 분도 계시고, 구이 오징어 파시는 분도 계시는데 이 구이오징어 냄새가 주변에 온통 퍼지고 있어서 멀리서도 냄새 맡고 찾아오지 않을수가 없더라구요. 항상 드는 생각이지만 구운오징어는 간식치고 너무 비싸다는... 쥐포도 있었는데 쥐포는 3장에 5,000원 이었던것 같네요. |
매점이 없다보니 요구르트 아주머니 주변에도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 있더라구요. 휴일인데도 나와서 일하시는 보람이 있으시겠더라구요.
상동호수공원 주자장에는 이렇게 태양열 발전기가 있네요. 어차피 비어있는 주차장의 하늘 공간을 잘 활용한것 같아요.
상동호수공원 주차장 유료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 13시~21시(동절기 11월~2월 10시~18시)
주차요금 : 기본 30분 400원, 10분당 200원
매주 월요일은 무료개방
지난 2019년 7월 1일 부터 상동호수공원 주차장의 유료운영시간이 변경되었더라구요.
상동호수공원 주차장 유료 운영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주차장 입출차 현황조사를 위해 24시간 차단기를 운영한다고 하니 무료이용 시간만 잘 알고 계신다면 차단기가 내려져 있어도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겠습니다.
상동호수공원의 가을 풍경과 함께 시설들과 주차장 운영시간, 주차요금을 알아보았는데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느낌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공감 버튼 하나에 저는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하나로기경희한의원 인천점에서 키성장한약 지어왔어요.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