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마일 몇키로? 1해리 몇키로? 알고있으면 유용해요.

마일(mile)이란 단위는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우리나라에선 미터법에 익숙하다보니 1마일은 몇키로 인지 바로 와닿지 않으실 텐데 오늘은 1마일 몇키로 인지와 1해리 몇키로 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마일 몇키로

메이저리그 야구를 보다보면 투수의 구속을 스피드건으로 매번 찍어서 마일로 이야기를 합니다. 야구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마일 단위가 익숙하지 않아 90마일이면 속도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잘 못잡습니다.

1마일 몇키로

또한 외국에 나가서 운전을 하게 될 때도 도로의 표지판이 마일(mile)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1마일이 몇키로 인지 감이 없다면 운전할 때 애로사항이 될 수도 있습니다.

1마일은 몇키로

그래서 대충이라도 1마일은 몇키로 인지 알아두시면 계산기 두드릴 필요없이 바로바로 감을 잡을수 있겠죠? 검색창에 '1마일'만 쳐도 바로 단위변환이 쉽게 되어 알려주니 편하긴 하지만 검색을 해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1마일은 1.61km라고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마일 단위변환

더 정확히는 1마일 = 1.609344km 이지만 어림잡아 1.61km 입니다.

야구에서 구속이 90마일 이라면 145km, 100마일은 161km 라고 알고 계시면 야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겠네요.


그럼 1해리는 몇키로 일까요? 해리(nautical mile)는 바다위의 거리를 재는 단위인데요 해리, 해상마일 이라고도 하고 표기는 nm, nmi로 하며 1nmile = 1.852km, 1해리는 1.15(육상)마일과 같습니다.

1해리 몇키로

이상으로 1마일 몇키로, 1해리 몇키로 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느낌 가득한 하루 되세요.

당신의 공감 버튼 하나에 저는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1야드는 몇미터? 야드 미터 환산법/1야드는 몇인치? 몇피트?

- 1인치는 몇센치? 1인치는 몇센티? 알아두면 편해요.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 구연산 활용법과 주의사항 꼭 알고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