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고드세요.

밤꿀 드셔보셨나요? 밤꿀은 말 그대로 밤나무 꽃을 밀원으로 하여 꿀벌들이 만든 꿀을 말합니다.주로 6월 중순~7월에 경기와 영남, 호남 지방에서 주로 채취 되고 있습니다. 색깔은 다른 일반 꿀보다 진한 갈색을 띄는 꿀이고 맛과 향이 강하며 밤꿀 효능이 좋아 주로 약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오늘은 밤꿀 효능(chestnut honey effect)과 밤꿀 부작용(chestnut honey side effect), 밤꿀 먹는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밤꿀 효능 부작용

밤꿀(chestnut honey)은 꿀벌이 밤나무의 꽃으로 부터 만드는 꿀이다 보니 생산량이 적은 편 입니다. 꿀이지만 쓴맛이 나는 꿀이라 맛이 좋다고 느껴지지는 않지만 예로부터 약성이 좋아 귀한 꿀로 여겨집니다.  

밤꿀 효능 부작용

1. 밤꿀 효능 : 면역력 강화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밤꿀에는 생체내에서 항산화, 항염, 항암, 항균,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활성을 지닌 플라보노이드(flavonoid)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밤꿀은 베타카로틴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호주의 유명한 마누카꿀 보다 우월하다고 합니다. 

밤꿀 효능 부작용

2. 밤꿀 효능 :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밤꿀이 면역력을 강화 함으로서 감기도 예방이 되니 자연적으로 기관지 건강에도 좋습니다. 기침가래 증상은 완화를 해주고, 편도선이 자주 붓는 분이나 천식 기관지가 약하신 분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밤꿀 효능 부작용 먹는법

3. 밤꿀 효능 : 위를 더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위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 중에 하나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Helicobacter phylori)은 위점막층과 점액사이에 기생하며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위림프종 등을 유발하는데 밤꿀에는 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위궤양과 만성위염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균작용을 통해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밤꿀 효능 보관법


4. 밤꿀 효능 :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밤꿀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과 다량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밤꿀 부작용 주의사항

5. 밤꿀 효능 : 피로회복과 숙취해소 숙면에도 좋습니다.

밤꿀에 다량의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도 좋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자기전에 한 스푼씩 드시면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밤꿀 효능 부작용

밤꿀의 당과 설탕의 당은 어떻게 다를까요?

설탕이나 초콜릿의 당은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체내에서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인슐린도 분비해야 하고, 체내의 칼슘도 소모해야 하므로 에너지가 쓰이게 되지만, 숙성과정을 거친 완숙꿀은 벌에의해 이미 소화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인체에 바로 흡수되므로 별도의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아서 좋습니다. 

밤꿀 먹는법 부작용


밤꿀 먹는법 따로 있나요?

보통 꿀을 드실때는 음식에 섞어서 드시거나 뜨거운 물에 꿀을 타서 꿀물을 만들어 드시는데, 밤꿀은 65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서는 밤꿀에 들어있는 효소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가능한 40도 이하의 물에 타서 드시거나 그냥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한 스푼씩 그대로 입에 넣어 드세요.

밤꿀 부작용 먹는법

밤꿀 보관법도 알아 두세요.

밤꿀은 냉장보관 하시면 안됩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꿀이 굳지기도 하고, 넣었다 뺐다 하다보면 온도차로 인해 물이 맺히는데 그 물로 인해 발효가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직사광선을 피해 상온에서 보관하세요.


밤꿀 부작용과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12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아직 면역체계가 불완전하기 때문에 보툴리누스균이 장내에 흡수될 위험이 있으므로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밤꿀을 과다 섭취 했을 경우에는 열이 오르기도 하고, 입이 바싹바싹 마르기도 하고, 심하면 두통이나 심장박동이 빨라질 수도 있으므로 평소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섭취를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지리산한봉영농조합 ...

밤꿀이 몸에 좋다고는 하나 100g당 341kcal의 열량이 있는 당분이므로 적당히 아침 저녁으로 한 스푼씩만 드신다면 꾸준히 좋은 효능을 누리실 수 있을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 고속도로 휴게소 로또 판매점 여행다니다 대박나세요.

- k카홈서비스 집에서 중고차구입/판매 법인차매각 폐차

- 티몬데이 타임룰렛 사전적립금 미리 챙기세요.

- CJ육개장 추천할만 하네요.

 - 이명에 좋은 차 드시고 숙면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