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증류수와 정제수의 차이 / 파는곳
증류수와 정제수의 차이를 아시나요? 비슷한것 같은데 이름이 다르니 다른것도 같아서 헷갈리기 쉬운데요 오늘은 증류수와 정제수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증류수 파는곳과 정제수 파는곳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증류수란 뭘까요?
증류수는 주로 자동차의 냉각수(부동액), 각종 미생물 실험, 연구실, 주사액 등에 사용되고, 요즘엔 가정용 가습기에도 증류수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정제수란 뭘까요?
정제수(精製水)의 한자 뜻을 보면 [정밀할 정, 지을 제, 물 수] 정밀하게 만든 물이란 뜻인데 역삼투막 필터나 탄소흡작, 이온교환수지, 자외선 등의 여러가지 필터를 통해 걸러져서 모든 불순물이 제거된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Purified water, pure water 라고 하며 요즘엔 주로 천연화장품이나 천연비누, 천연 샴푸, 향수 등의 제품을 직접 만들 때 많이 접해 보셨을 것입니다. 또한 초자기구 세척이나 각종 실험의 용매, 가정용 가습기의 물로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음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순수한 물은 미네랄도 제거된 상태이기 때문에 몸에 흡수되지 않아 배달이 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물에 정제수를 주어도 식물이 죽게 된다고 합니다.
정제수의 유통기한은 개봉후 1개월인데 아무래도 방부제나 보존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가능한 빨리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류수와 정제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증류수는 물을 끓여서 생긴 수증기를 냉각시켜 만든 물이고 정제수는 필터에 걸러서 불순물을 제거한 물로 만드는 방법이 다른 물입니다.
증류수와 정제수 파는곳은 어디일까요?
그 외에 온라인으로도 증류수와 정제수를 파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쿠팡의 로켓배송에도 증류수와 정제수가 있길래 함께 링크 해봤습니다. 1L, 4L, 10L, 20L 대용량까지 편하게 집에서 구매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증류수와 정제수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파는곳에 관한 정보도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느낌 가득한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공감 버튼 하나에 저는 감사한 하루가 된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