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국쌀 먹는법 - 모나코사놀

홍국쌀 먹는법 아시나요? 최근 천기누설이라는 방송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쌀로 이름이 알려지고 홍국쌀 효능도 유명해졌습니다. 아마 홍국쌀이라는 이름을 처음 들어 보는 분들도 꽤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홍국쌀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국쌀 먹는법

▶홍국쌀이란 무엇일까요?

홍국이라는 이름은 말 그대로 붉은색의 누룩을 말합니다. 멸균시킨 백미에 붉은 누룩곰팡이라고 부르는 홍국균사체 5%를 접종한 후 3~4주간 발효를 시킨 쌀입니다.  홍국쌀은 씹었을 때 살짝 쌉쌀한 맛이 나고, 붉은 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홍국균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모나콜린K(Monacolin-k)라는 성분이 생성되는데, 이 성분은 인체에 좋은 균으로 작용하여 중국과 일본 등지의 왕실에서 뿐만 아니라 아시아 권역에서 전통적인 발효 건강식품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2009년 3월에는 식약청에서도 건강기능식품으로 홍국쌀 효능을 인정한 곡류 가공품입니다. 

홍국쌀 먹는법

 콜레스테롤 조절해야 하나요?

콜레스테롤이란 지방의 일종으로 혈관에 쌓이면 동맥경화증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해 몸에 나쁜 물질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인체의 기본 단위인 세포막과 지단백, 신경세포의 수초를 구성하는 성분이며 담즙산과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원료가 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없으면 사람이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콜레스테롤(LDL)과 고밀도 콜레스테롤(HDL), 중성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흔히 말하는 나쁜콜레트테롤이고, HDL콜레스테롤이 좊을수록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야하고,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도록 조절하는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홍국쌀 먹는법

▶홍국쌀 효능 - 콜레스테롤 조절에 좋습니다.

홍국쌀에는 모나콜린k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모나콜린k는 혈중의 나쁜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모나콜린k는 간에서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 과정에 직접적으로 관여를 하여 나쁜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촉진시켜서 직접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홍국쌀 효능이 고혈압과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홍국쌀 먹는법

홍국쌀 먹는법

홍국쌀은 백미를 세척, 살균 후에 홍녹균을 배양한 기능성 쌀이기 때문에 씻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백미로 밥을 할 백미를 먼저 씻은 뒤 그 위에 홍국쌀을 조금 그대로 얹어서 밥을 지으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필요가 있는 분들은 홍국쌀로 밥을 해드시면 좋겠습니다.  

홍국은 동의보감에서 신성한 누룩이라는 뜻의 신국으로 소개를 했을 정도이고, 한나라에서는 유방황제가 황실음식으로 먹었을 정도로 예로부터 홍국쌀 효능은 인정받아왔던 식품입니다. 


최근에 홍국쌀 효능이 다시 재조명 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는데요, 홍국쌀 효능과 함께 모나콜린k의 효능도 함께 유명해 지면서 모나코사놀을 성분으로한 건강기능식품도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홍국쌀을 드시던가, 모나코사놀 건강식품을 챙겨드시면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0123


▼함께 보면 좋은 글▼

- 키크는 음식 알고 먹이세요.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 해바라기 씨유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고 드시면 약입니다.

- 구연산 활용법과 주의사항 꼭 알고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