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 확인하세요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 알고계신가요? 아마 취업을 준비중이거나 이미 취업을 해서 사무직에서 근무를 하시는 분이라면 컴활 자격증은 필수로 가지고 있는 분이 많으실겁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업무를 컴퓨터를 활용하여 사무자동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컴활 자격증도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

▶ 컴퓨터활용능력 이란?

컴퓨터활용능력을 줄여서 컴활이라고 흔히 부르는데요, 컴활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으로서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스프레드시트, 컴퓨터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시험방법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으며 1급, 2급으로 시험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응시자격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요즘엔 중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에서도 미리 자격증을 따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

▶컴활 자격증 시험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컴활 자격증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급 필기시험60분 동안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베이스 일반에 대해 시험을 보고, 2급 필기시험40분 동안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시험을 보게 되는데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을 받아야 하고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1급 실기시험90분 동안 문제지의 지시사항대로 엑셀1급, 엑세스1급 파일을 작성하여 매과목 7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고, 2급 실기시험40분 동안 엑셀2급 파일을 작성하여 7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을 하게 됩니다.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컴활 자격증 유효기간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이 있을까요?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한 번 컴활 자격증을 취득하였다면 평생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엔 초등학교에서도 많이 컴활 자격증을 따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이라기 보다 필기시험을 본 후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유효기간은 정해져 있는데요 그 기간이 2년 입니다. 필기시험에 합격 한 후 2년이 경과하면 실기시험을 볼 수 없어서 다시 필기시험을 봐야 하니 필기시험에 합격하셨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실기시험을 함께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생리식염수 유통기한 생각보다 짧아요.

- 소주 어는점 맥주 어는점 몇도?

- 잠 줄이는 방법 / 적정 수면시간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