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명에 좋은 차 드시고 숙면하세요.

혹시 주변에 이명이 있다는 분이 계신가요? 주변에 한 두 사람은 이명이 있는 분이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인데도 치료가 쉽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아예 치료를 포기하고 계신 분이 많이 있습니다. 제 지인도 군대에 갔다오고 나서 이명이 생긴 이후로 수십년 동안 계속 이명을 달고 사신다는 분도 있습니다. 몇 번 치료를 시도 했다가도 이명 증상이 생활에 위험이 되거나 큰 지장이 없다고 생각하니 지속적으로 치료 받으려는 의지가 생기지 않는것 같았습니다. 

큰 노력이 들어가는 것은 지속하기가 어렵지만 이명에 좋은 차 드시는 방법은 쉽게 일상에서 반복할 수 있는 일이니 편한 습관 만들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이명 증상과 이명 예방법, 이명에 좋은 차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명에 좋은 차


이명 증상 뭐가 있을까요?

이명(Tinnitus)은 눈에 보이는 증상이 있거나, 정확한 수치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을 느끼는 상태를 말합니다. 외부에서 소리 자극이 없이도 저절로 혼자서 소리를 듣는다니 어떻게 보면 정신과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정신과적 질환이 있는 분도 이명 또는 환청을 느끼는 경우가 있지만 정신과적 문제가 없이도 이명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예상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이명에는 체내의 소리가 귀에 전달되어 들리는 타각적 이명과 타인은 듣지 못하고 본인만 주관적으로 호소하는 소리인 자각적 이명이 있습니다. 흔히들 삐~ 소리가 난다고 표현을 하는데, 사람마다 종소리가 난다는 사람도 있고, 매미소리, 파도소리, 기계소리물 흐르는 소리가 난다는 분도 있습니다. 

이명은 단순히 이명으로서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이명때문에 생기는 다른 복합적인 증상들 때문에 더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귀에서 지속적으로 들리는 소리 자극 때문에 이차적으로 두통이나 난청, 구토, 불면증상 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치료를 필요로 하는 증상입니다. 

이명 증상



이명 예방법 알아 볼까요?

이명 예방법으로는 술, 커피, 담배 등 신경계를 자극할 수 있는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트레스와 과로와 같이 과도하게 신경을 쓰이게 하는 상황은 이명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여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소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상황도 될 수 있으면 피하도록 노력합니다. 그리고 이명에 좋은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연성분이 풍부한 김이나 미역 같은 해조류나 견과류, 소고기, 돼지고기, 계란노른자, 꽁치, 현미 등이 있습니다. 매일 수시로 먹기엔 차로 먹는 것이 좋은 방법이니 이명에 좋은 차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이명 예방법



1. 이명에 좋은 차 - 산수유차 마셔볼까요?

산수유는 노란색 꽃을 피우며 봄이 왔음을 알리는 전령사 역할을 하고 가을에는 빨간색의 매력적인 열매를 맺습니다. 산수유에는 코르닌, 로가닌, 타닌, 모르니사이드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귀한 한방재료로 많이 쓰이고 있는데 이명에도 좋은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또한 산수유는 이뇨작용을 돕고, 노폐물제거 효능이 좋아 신장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명 산수유


 

2. 이명에 좋은 차 - 구기자차도 있어요.

구기자차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항노화, 신경쇠약이나 피로회복, 자양강장에 좋아서 장기간 복용했을 경우 이명과 난청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명 구기자차



3. 이명에 좋은 차 - 오미자차 맛있어요.

다섯가지 맛이 있다는 오미자는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미자는 눈과 귀를 맑게 해주어 이명에도 좋습니다.

이명 오미자차



4. 이명에 좋은 차 - 매실차 같이 먹어요.

매실을 매화나무의 열매로 3000년 전부터 중국에서 약재로 많이 사용된 건강식품입니다. 매실은 7월이 제철이며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원기를 북돋워 줍니다. 특히 간화로 인한 난청과 이명이 있는 분들 중 위장기관이 약한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요즘엔 매실을 액기스로 만들어 집집마다 요리재료로도 항상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급할 땐 소화제로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명 매실차



5. 이명에 좋은 차 - 영지차 꾸준히 드세요.

영지는 예로부터 '불로초'라고도 불리며 그 효능을 인정받았는데요, 불면증, 신경쇠약, 간장질환, 알레르기 치료에 좋고, 이명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명 영지차




이명은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치료를 간과하기 쉬운것이 사실입니다. 요즘은 특히 생활습관 중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경우도 많고 자극이 되는 음식들도 많으며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여 귀에 직접 소리자극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자극들은 지금 당장에 큰 영향을 주진 않지만 누적되다 보면 이명의 증상을 더 심하게 초래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이러한 귀에 자극이 되는 생활습관들을 하나하나 바꾸시고, 병원 치료도 받으며, 이명에 좋은 차도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분명히 이명도 치료가 되리라 믿습니다.  

이명치료에 도움이 되는 귀 지압법 동영상도 첨부 했으니 간단히 따라해 보시고 머리가 맑아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